인천 중구, 달빛광장 조성 완료 야간 경관조명 점등 시작으로 개방

달빛광장은 하늘도시 중심상업지구 및 생활권 내에 있으며, 이와 대칭되도록 조성

김미숙 | 기사입력 2021/10/22 [07:28]

인천 중구, 달빛광장 조성 완료 야간 경관조명 점등 시작으로 개방

달빛광장은 하늘도시 중심상업지구 및 생활권 내에 있으며, 이와 대칭되도록 조성

김미숙 | 입력 : 2021/10/22 [07:2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인천 중구는 영종국제도시 하늘도시에 위치한 8호 일반광장(달빛광장)의 환경 개선사업 완료에 따라 지난 19일부터 야간 경관조명 점등을 시작으로 시설을 개방했다. 해당 달빛광장은 하늘도시 중심상업지구 및 생활권 내에 있으며, 이와 대칭되도록 조성된 별빛광장과 같이 주변 도로명을 따라 달빛광장으로 이름 지었다.

▲ 달빛광장 _인천중구청


중구는 달과 토끼, 은은한 달빛을 주제로 달의 둥근선을 활용한 동선, 초승달을 디자인한 야외 버스킹 무대, 야간 경관조형물로 달과 토끼를 광장에 배치했다. 지역주민들이 낮과 밤에 각기 다른 매력의 볼거리를 즐기고 남녀노소 누구나 문화 활동 공간으로 광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광장을 리모델링했다.

▲ 달빛광장


이에 중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야외 공공문화 공간으로 제공하고자 달빛광장을 조성했다 며 앞으로도 영종국제도시 내 아름다운 공공명소를 조성해 주민분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천 중구 하늘달빛로 10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