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감성의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공개

산으로 둘러싸인 서울의 지형 특성과 관광자원별 매력을 일러스트 디자인

한미숙 | 기사입력 2022/01/19 [12:30]

MZ세대 감성의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공개

산으로 둘러싸인 서울의 지형 특성과 관광자원별 매력을 일러스트 디자인

한미숙 | 입력 : 2022/01/19 [12:3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MZ세대 감성에 맞추어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신규 제작된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를 발행했다고 전했다.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는 스마트폰이 보급됨에 따라 기존 관광지도의 활용도가 낮다는 점을 고려하여,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신규 관광명소들을 수록하여 소장하고 싶은 지도로 표현한 것에 중점을 두었다.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에는 관광객 선호도 및 화제성을 바탕으로 선별된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과 신규 관광자원이 총 56곳 수록되었다. 트립어드바이저 내 ‘서울의 관광명소’ 여행자 선호 인기 순위 및 포털사이트, SNS 언급 횟수 등에 근거하여 관광자원을 선별하였다.

 

▲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전면 _ 서울관광재단


특히 ‘서울관광 버킷리스트’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및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등 SNS 최신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구성된 서울여행 시 꼭 해보면 좋은 추천 경험 목록 20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도 후면에는 관광객들이 자신만의 서울관광 버킷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서울 여행 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후면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는 총 3만부가 발행되었으며, 시내 및 공항에 위치한 관광안내소, 관광정보센터 등에서 ‘서울 일러스트 엽서’와 함께 무료로 배포 중이다.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www.visitseoul.net)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지도 후면 하단의 QR코드 인식 시에도 접속 가능하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장은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발행을 통해 서울에 위치한 대표 관광자원들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고, 신규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