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트센터 복합문화예술공간(실내정원) 조성

자연과 쉼이 있는 시민들의 복합문화예술공간 역할을 하고자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1/21 [02:05]

강릉아트센터 복합문화예술공간(실내정원) 조성

자연과 쉼이 있는 시민들의 복합문화예술공간 역할을 하고자

김미숙 | 입력 : 2022/01/21 [02: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강릉시는 자연과 쉼이 있는 시민들의 복합문화예술공간 역할을 하고자 강릉아트센터 내 981㎡ 규모의 실내정원을 조성하였다.

지난 2020년 산림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8억여 원을 투입해 2021년 착공하여 올해 1월 준공하였으며, 벽면녹화 175㎡, 화단 6개소, 초충도 아트월 등으로 조성하고 건물 내 각종 유기화합물 농도 저감 및 미세먼지 흡착·흡수할 수 있는 맛상게니아, 콩고, 홍콩야자 등 공기정화식물을 식재하였다.  

 

▲ 아트센터 실내정원 조성 후 _ 강릉시


또한, 공기정화식물의 생육에 적합하도록 식물 전용등과 자동급수 시스템을 도입, 빛과 수분을 상시 공급하여 윤기 있고 싱싱한 녹색 잎을 연중 볼 수 있다. 


시는 앞으로 지속적인 유지관리로 계절별 초화류 및 소품 등을 활용해 시민과 밀접한 공간 내 녹색 생활공간을 확충하여 문화예술과 쉼이 있는 공간들을 조성할 예정이다. 

 

▲ 아트센터 실내정원 조성


김석중 녹지과장은 도심 내 사람들의 자연 접근성이 높을수록 개인들의 행복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실내 식물을 통해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 스트레스 저감 등 정서적 안정과 치유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원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8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광공사 2022 여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전라남도 관광지 3곳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