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세계 문화 다~있는 ‘익산 글로벌문화관’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다양성을 증진시키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강성현 | 기사입력 2022/05/04 [00:55]

익산시, 세계 문화 다~있는 ‘익산 글로벌문화관’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다양성을 증진시키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강성현 | 입력 : 2022/05/04 [00: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한 곳에서 세계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익산 글로벌문화관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문화관은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다양성을 증진시키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글로벌 사회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시는 도내 최초 글로벌 전시체험시설인‘익산 글로벌문화관’의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개관 이후 현재까지 약 3천여명이 이곳을 이용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월 한달여 동안 개관하지 않은 점을 감안하면 월 평균 700여명이 방문한 셈이다.

 

▲ 익산 글로벌문화관 호응 (어린이집 의상체험) _ 익산시

 

중앙로 교복거리에 위치한 글로벌문화관은 각 나라의 다양한 전통 물품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으며 나라별 전통문화와 음식 등을 체험하며 세계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지상 3층 규모로 1층 글로벌식당과 카페, 2층 세계 전통 물품 전시관과 의상체험, 3층은 요리체험실과 교육실, 옥상에는 하늘정원 등으로 조성됐다.

 

특히 1층에 조성된 글로벌 식당은 결혼이주여성이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시민들에게 큰 인기다. 세계 5대 음식으로 꼽히는 태국음식점(크루아타이)이 현재 입점해 운영 중이며, 이달 중순 중국전통음식점(식백미)까지 개업 예정이어서 다양한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카페‘좋아서’는 필리핀 결혼이주여성을 종사자로 고용하여 세계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 ‘익산 글로벌문화관’ 호응 (세계악기체험)


2층은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물품 전시관으로 전통 혼례복·악기·화폐·가면 등 다양한 전시품을 관람하고 실제로 전통의상을 입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3층에는 나라별 전통악기·놀이·문화 체험을 하는 교육실과 세계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요리체험실이 있으며, 옥상 하늘정원은 벼룩시장, 소규모 공연 등을 진행하는 행사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시는 전시 체험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세계 의상·놀이·악기·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며 기초 외국어 교실, 글로벌 놀이축제 등도 인기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아동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원데이클래스, 글로벌 쿡-요리 교실, 결혼이주민 토닥토닥-쿡 요리교실, 결혼이주민 자조모임, 도시 글램핑, 하늘정원 콘서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익산 글로벌문화관’ 호응 (글로벌-쿡 요리교실)

 

가정의 달을 맞아 하늘정원에서 오는 20일 가족, 친구, 연인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음악 미니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GLobal Festa on the Roof(부제:위로와 감동)’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위로하고 일상회복을 기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문화관은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글로벌문화관 홈페이지(http://global.iksan.go.kr)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 ‘익산 글로벌문화관’ 호응 (아동원데이클래스)

 

시 관계자는 익산글로벌문화관은 시민들이 세계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도내 최초 글로벌 복합시설이다며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문화·역사 등을 배울 수 있는 전시와 체험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건강한 세계시민을 양성하는 명품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북 익산시 중앙로1길 5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