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숨은 유물 찾기 스탬프투어‧ 우리가족 박물관 탐험대 등 마련

한미숙 | 기사입력 2022/08/07 [23:06]

함안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숨은 유물 찾기 스탬프투어‧ 우리가족 박물관 탐험대 등 마련

한미숙 | 입력 : 2022/08/07 [23:06]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함안군 가야읍 소재 함안박물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한 달 간 함안박물관 숨은 유물 찾기 스탬프투어와 강의와 체험이 어우러진 우리가족 박물관 탐험대를 운영한다. 스탬프 투어는 박물관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함안박물관을 대표하는 6점의 유물을 모두 찾아 스탬프를 찍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 여름별자리 관측 프로그램 _ 함안군

 

초등학생 및 초등학생 동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우리가족 박물관 탐험대는 눈과 천체망원경을 통해 달과 말이산 13호분 별자리 뚜껑돌에서 확인된 여름별자리를 직접 관측할 수 있는 말이산고분군과 여름별자리, 여름별자리와 그리스‧로마신화, 아라가야의 토대가 된 함안의 선사시대 문화와 우수한 철기와 토기문화를 이룬 아라가야의 유물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아라가야 역사와 문화등 3가지의 주제로 총 4회 운영된다. 

 

▲ 가족 체험프로그램, 고분전시관 영상관 관람 _ 함안군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서는 함안군청 및 함안박물관 홈페이지(www.haman.go.kr/museum.web)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우리가족 박물관 탐험대' 참여 신청서는 오는 3일부터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스탬프투어는 사전신청 없이 박물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스탬프북(1000부 한정)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 개편된 박물관 전시와 연계해 참가자들이 유물을 관찰하고 체험함으로써 함안의 역사와 유물을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 기획의도를 전했다.

경남 함안군 가야읍 고분길 153-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