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3년 만에 다시 만나는 벌교갯벌 레저뻘배대회 개최

올 여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보성 벌교갯벌’로 놀러오세요

이소정 | 기사입력 2022/08/09 [10:18]

보성군, 3년 만에 다시 만나는 벌교갯벌 레저뻘배대회 개최

올 여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보성 벌교갯벌’로 놀러오세요

이소정 | 입력 : 2022/08/09 [10:18]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보성군은 오는 27일 벌교읍 장양리 일원에서 ‘2022. 제7회 벌교갯벌 레저뻘배대회’를 개최한다. ‘벌교갯벌 레저뻘배대회’는 국가중요어업유산 제2호 보성 뻘배어업을 활용한 해양레저 스포츠 대회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하는 축제인 만큼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 레저뻘배대회를 즐기는 체험객들 _ 보성군

 

메인 행사인 레저뻘배대회 이외에도 갯벌 풋살대회, 갯벌 씨름대회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와 짱뚱어, 칠게 등 갯벌 생물 잡기, 갯벌 보물찾기 등이 부대행사로 추진된다.

 

▲ 벌교갯벌 레저뻘배대회 포스터

 

김철우 보성군수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벌교 천상갯벌에서 국가중요어업유산 보성 뻘배를 활용한 이번 대회는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해양레저스포츠라면서 올 여름 보성을 방문한 모든 분의 기억에 오래 남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장양어촌체험마을 갯벌 전경 _ 보성군

 

한편, 갯벌에서 꼬막 등 수산물을 채취하기 위한 어업인들의 이동 수단으로 사용되던 뻘배는 2015년 국가중요어업유산 제2호로 등록되었고, 레포츠 장비로 개발되어 지역을 찾은 관광객에게 호응이 높은 체험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남 보성군 벌교읍 장호길 36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