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인기몰이

산악·호우·지진안전 등 어린이·성인 대상 다양한 체험 선봬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8/09 [12:10]

광주광역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인기몰이

산악·호우·지진안전 등 어린이·성인 대상 다양한 체험 선봬

김미숙 | 입력 : 2022/08/09 [12: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안전체험 교육의 장’ 광주광역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은 광주시가 일상 속 안전사고는 물론 자연재난, 사회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한 안전체험교육시설로, 지난해 10월 북구 오치동에 문을 열었다.

 

체험구역은 지하 1층 어린이 안전체험 ▲ 1층 산악안전, 호우안전, 지진안전, ▲2층 화재안전, 생활안전 ▲3층 응급안전, 학생안전으로 유아, 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 빛고을안전체험관 _ 광주광역시

 

특히 체험관은 도심 접근성이 좋아 광주 시민은 물론 다른 지역에서도 방문이 이어지고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단위 체험객이 줄을 잇고 있다. 체험관 이용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만 가능하고, 코로나19 등의 상황을 감안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는 프로그램 운영횟수와 체험인원을 50% 수준으로 줄였는데도 불구하고 올해 7월까지 방문객수는 4만7000여 명에 달했다.

 

체험관은 여름철을 맞아 안전한 물놀이 방법과 구명환 사용법, 폭우 시 안전한 대피 체험 등을 운영하고,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안전 인형극도 선보였다. 또 매주 목요일을 ‘배려의 날’로 지정하고 장애인,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 체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빛고을안전체험관 _ 광주광역시

 

실제 최근 이용자 4,2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 이상’이 99%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도 98%를 차지했다. 체험관은 하반기에는 개관 1주년 행사, 송년 문화공연 등 이벤트도 진행하고, 교관요원 체험교육 운영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가 초빙교육 추진, 홈페이지 예약 관리시스템 보완 및 개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황인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장은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은 전국 최초로 ‘호우안전체험’을 특화하고 광주의 대표 명소인 무등산을 배경으로 한 ‘산악안전체험’을 마련하는 등 차별화된 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사회취약계층 및 재난약자를 위한 체험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마음으로 생각하고 오감으로 체험하는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은 매주 월요일과 신정(1월1일), 설·추석 연휴에는 휴관하며, 체험관 이용은 무료다. 예약은 홈페이지와 전화(062-606-4804~6)로 하면 된다.

광주 북구 능안로30번길 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