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SNS 캐릭터 가이드북 제작·배포

'피피', '망고', '뱅크' 캐릭터 사용 매뉴얼로 각각의 스토리와 2D·3D

이형찬 | 기사입력 2022/08/23 [01:05]

부산 남구, SNS 캐릭터 가이드북 제작·배포

'피피', '망고', '뱅크' 캐릭터 사용 매뉴얼로 각각의 스토리와 2D·3D

이형찬 | 입력 : 2022/08/23 [01:0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 남구는 지난 12일 남구 SNS 홍보용 캐릭터 '피스풀 코워커즈(피피, 망고, 뱅크)'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했다. 가이드북은 '피피', '망고', '뱅크' 캐릭터 사용 매뉴얼로 각각의 스토리와 2D·3D 이미지, 캐릭터 사용 기준 및 활용 방법까지 수록돼 있다. 가이드북 이미지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해 소상공인들이 홍보 도구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부산 남구, SNS 캐릭터 가이드북 제작·배포


SNS 담당직원(조시현 주무관)이 자체 개발해 2021년 상반기 남구 공식 SNS에서 첫선을 보인 해당 캐릭터들은 기존에 남구 공식 SNS상에서만 활동했지만, 이번 민간 부분 개방으로 캐릭터의 대외적 활용을 증진하고 캐릭터뿐만 아니라 캐릭터 저작권자인 부산 남구의 홍보 효과까지 노리고 있다. 가이드북은 남구청 홈페이지 ▶ 남구미디어 ▶ SNS ▶ SNS 캐릭터 소개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부산 남구의 구조(비둘기), 구화(목련), 구목(은행나무)을 피피, 망고, 뱅크 라는 캐릭터로 재탄생시켰다. 남구의 상징성이 투영된 캐릭터로 변화하는 남구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남구 못골로 1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