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 추석 민속한마당 운영

놀이마당과 만들기·체험마당으로 이뤄진다. 놀이마당에서는 윷놀이, 딱지치기등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9/03 [06:05]

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 추석 민속한마당 운영

놀이마당과 만들기·체험마당으로 이뤄진다. 놀이마당에서는 윷놀이, 딱지치기등

양상국 | 입력 : 2022/09/03 [06: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노정래)은 한가위를 맞아 10일과 11일 이틀 간 추석 민속한마당을 연다. 추석 민속 한마당은 명절 당일(10일) 오후 2~4시, 이튿날인 11일 오전 10시~ 오후 4시에 민속자연사박물관 광장에서 운영되며, 놀이마당과 만들기·체험마당으로 이뤄진다. 놀이마당에서는 윷놀이, 딱지치기, 굴렁쇠 굴리기, 투호, 오징어 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 민속자연사박물관 _ 제주도

 

민속놀이 경연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종목은 어린이 딱지치기(초등학교 4~6학년)·투호(초등학생 이상)·아빠 굴렁쇠굴리기·엄마 팔씨름대회이다. 경연에서 이기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만들기·체험마당에는 추석을 기념하는 보름달 등 만들기와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참여 게시글을 올리고 운영본부석에서 인증을 하면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 추석민속한마당

 

노정래 관장은 추석을 맞이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민속 행사를 준비했다며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성로 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