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목포미식페스타 개최

재즈공연, 스타셰프 푸드콘서트, 음식인문학콘서트 등 진행

한미숙 | 기사입력 2022/09/14 [13:55]

목포시, 목포미식페스타 개최

재즈공연, 스타셰프 푸드콘서트, 음식인문학콘서트 등 진행

한미숙 | 입력 : 2022/09/14 [13:5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대한민국 대표 ‘맛의 도시’ 목포시가 음식을 주제로 한 축제인 ‘목포미식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개관한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에서 오는 23~24일 진행되는데 단순히 먹고 즐기는 획일화된 음식 축제가 아니라 인문학적 요소를 추가해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 목포는 맛이다! 목포미식페스타 개최 _ 목포시

 

개막행사는 영화 속 음식을 음악으로 재연한 재즈공연, 식재료를 이용한 ‘컬리너리 아트 퍼포먼스’, 스타셰프의 ‘푸드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이어 목포 청년셰프, 명인들의 ‘목포의 맛 토크쇼’, 전쟁과 음식에 관한 ‘음식인문학콘서트’, 9미(味) 식재료와 와인의 조화를 경험하는 ‘목포! 와인을 만나다’, 전통주의 매력을 알아보는 ‘전통주토크쇼’, 남도음식의 본질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다큐멘터리 상영 등 다체로운 음식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목포미식페스타는 목포의 대표 축제중 하나로 문화재 야행, 건맥축제와 같은 기간에 열려 원도심의 가을은 더욱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할 것이다면서 목포미식페스타가 앞으로 목포 미식문화관광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남 목포시 해안로177번길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