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음식문화큰잔치 10월 여수박람회장서 개최

10월 7~9일 ‘맛있는 즐거움이 있는 낭만힐링축제’로 열려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9/15 [12:57]

남도음식문화큰잔치 10월 여수박람회장서 개최

10월 7~9일 ‘맛있는 즐거움이 있는 낭만힐링축제’로 열려

양상국 | 입력 : 2022/09/15 [12:57]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맛의 고장 전남의 으뜸가는 음식과 전통문화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음식축제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10월 7~9일 여수 박람회장에서 펼쳐진다.‘맛있는 즐거움이 있는 낭만힐링축제’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의 힐링을 위해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체험 위주 콘텐츠를 강화했다.

 

가수 김연자, 노브레인, 도립국악단 등의 축하 공연과 ‘황금 숟가락을 잡아라’ 현장 퀴즈쇼, 해상 불꽃쇼, 사투리 경연대회, 케이팝(K-POP) 콘서트, 추억의 사진전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마련했다. 관람객과 함께하는 마당놀이, 스타강사 힐링 토크 콘서트, 남도 농수산물을 구워 먹는 바비큐존, 어린이 쿠킹클래스, 증강현실 사진관, 트릭아트 포토존 등을 도입해 관광객의 만족도를 끌어올릴 방침이다.

▲ 남도음식큰잔치 포스터

 

전시관은 전남의 4계절시군별 대표 건강식을 관람하고 시식할 주제관, 시군 음식관 및 명인관, 도내 가공식품 수출 흥행제품, 남도 전통주 및 시군 특화빵, 세계 10개국 대표음식을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국제관을 준비했다. 최근 전 세계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K)-푸드의 원류인 남도음식의 세계화를 위한 학술포럼도 열린다.

 

김병성 전남도 식품의약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힐링 축제로 기획중이다며, 풍성한 남도음식의 맛과 멋을 찾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남 여수시 덕충동 20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