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 제16회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운영

광릉숲의 흩어진 탄소를 모아라!

한미숙 | 기사입력 2022/09/21 [22:45]

국립수목원, 제16회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운영

광릉숲의 흩어진 탄소를 모아라!

한미숙 | 입력 : 2022/09/21 [22:4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최영태)은 초등학생 대상 에코티어링 프로그램인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를 오는 10월 15일 개최한다. *에코티어링(Ecoteering)_‘생태(eco)’와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의 합성어로 자연에서 지도를 이용해 코스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판단력, 추리력, 통찰력을 키우는 생태활동 프로그램

 

▲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사진 _ 산림청

 

국립수목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만 20년을 맞이한 ‘산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 에코티어링으로 특별 기획되었으며, 참가자가 우리 산림과 생물 종을 지키기 위한 탐험대원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산의 날: 국제연합(UN)이 2002년을 ‘세계 산의 해’로 선언한 것을 계기로 산림청이 산림에 대한 국민의식을 제고시키고자 지정한 국가지정 기념일(매년 10월 18일)

 

▲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사진

 

본 프로그램은 탐험대원이 ‘탄소지도’를 따라 광릉숲의 흩어진 탄소를 모으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되며, 미션 통과 시 받을 수 있는 ‘탄소 코인’의 수에 따라 다양한 상품도 받고 최종 결과에 따라 우리 산림생물 지킴이상(산림청장상), 국립수목원장상 등도 수여될 예정이다.

 

▲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사진

 

최영태 국립수목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산이 연중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진행되는 만큼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아름다운 숲 생태계와 산림생물을 바로 이해하는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와 지속 가능한 숲을 위한 산림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수목원로 1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그땐 미처 몰랐던 수학여행지,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