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최참판댁·화개장터 주말 문화공연 풍성

11월 초까지 매주 토·일 30여회…사물놀이·마당극·힐링콘서트 등 다채

이형찬 | 기사입력 2022/09/25 [11:09]

하동군, 최참판댁·화개장터 주말 문화공연 풍성

11월 초까지 매주 토·일 30여회…사물놀이·마당극·힐링콘서트 등 다채

이형찬 | 입력 : 2022/09/25 [11:09]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하동군은 가을과 함께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 평사리 최참판댁과 영·호남 화합의 상징 화개장터에서 2022년 하반기 주말 문화공연을 진행한다. 군은 지난 추석 연휴 하반기 첫 주말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초까지 매주 토·일요일 각각 1~2회씩 총 30여 회의 공연을 펼친다.

 

▲ 최참판댁·화개장터 주말 문화공연 풍성 _ 하동군

 

최참판댁에서는 하동을 대표하는 하울림 연희예술단의 풍물놀이, 큰들문화예술센터의 마당극 ‘최참판댁 경사났네’가 열리며, 화개장터에서는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하동지회의 ‘화개장터 힐링콘서트’가 펼쳐진다. 마당극을 비롯해 사물놀이, 판굿, 모듬북, 설장구 공연과 대중가요·클래식 버스킹 등 아동·청소년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층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으로 구성돼 보는 이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자세한 공연 일정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날씨 등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 최참판댁·화개장터 주말 문화공연 풍성 _ 하동군

 

군 관계자는 하동의 대표 관광지인 최참판댁과 화개장터를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주말 상설 공연을 펼치고 있다며 여행하기 좋은 가을 하동의 관광지에서 뜻깊은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 상반기에도 최참판댁과 화개장터에서 30여 회의 주말 상설 공연을 펼쳐 군민과 관광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길 66-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