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릉에서 만나는 가을날의 영화음악회

동구릉 능주들의 영화 이야기와 국악으로 만나는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9/26 [03:50]

동구릉에서 만나는 가을날의 영화음악회

동구릉 능주들의 영화 이야기와 국악으로 만나는

김미숙 | 입력 : 2022/09/26 [03:5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소장 송시경)는 10월 1일 토요일 오후 4시 구리 동구릉 재실 마당에서 ‘동구릉 樂樂- 동구릉에서 영화음악을 만나다’ 라는 주제로 동구릉 능주들의 이야기와 이들이 나오는 영화와 드라마 속 음악을 국악연주로 듣는 특별한 음악회를 개최한다.

 

▲ 2022년 행사사진 _ 문화재청

 

동쪽에 있는 아홉 개의 왕릉인 동구릉의 능주들은 조선을 건국한 태조를 비롯해 문종, 영조, 선조 등이며, 이들과 관련된 역사적 사건과 이야기는 여러 영화나 드라마로 제작된 바 있다.

 

이번 음악회에는 실록연구자이자 소통전문가인 오채원 씨가 나와 영화 ‘역린’, ‘사도’, ‘명량’, ‘남한산성’과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등의 작품 속에 나오는 동구릉 능주들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들려주며, 이와 함께 ‘국악실내악 여민’이 영화음악들을 다양하게 연주할 예정이다.

 

▲ 2019년 행사사진 _ 문화재청

 

음악회는 9월 22일 오전 11시부터 궁능유적본부 누리집(http://royal.cha.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신청(50명)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이번 음악회가 장마와 태풍으로 지친 방문객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조선왕릉의 역사적 가치를 새기고, 동구릉이 다양한 역사문화적 콘텐츠를 지닌 공간으로 대중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를 기대한다.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 1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