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전례 없는 7번째 스카이트랙스 선정 올해의 항공사 1위 선정

올해 25주년 맞이한 카타르항공, 세계 최고 항공사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항공사’ 전례 없는

박소영 | 기사입력 2022/09/26 [06:40]

카타르항공, 전례 없는 7번째 스카이트랙스 선정 올해의 항공사 1위 선정

올해 25주년 맞이한 카타르항공, 세계 최고 항공사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항공사’ 전례 없는

박소영 | 입력 : 2022/09/26 [06:40]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이하는 카타르항공은 글로벌 항공 전문 평가 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전례 없는 7번째 "올해의 항공사(Airline of the Year)" 1위로 선정되었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런던에서 열린 2022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 행사에서 카타르항공은 올해의 항공사 상 외에도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 다이닝’, ‘중동 최고의 항공사’ 등 3개의 상을 추가로 수상했다. ‘올해의 항공사’ 상은 매년 세계 최고의 항공사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역대 2011년, 2012년, 2015년, 2017년,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의 수상으로 통산 7번째 수상을 차지하였다.

 

▲ 스카이트랙스-2022 올해의 항공사 수상 _ 카타르항공

 

권위 있는 2022 스카이트랙스 어워즈는 탁월한 수상 기준으로 명성을 쌓아 업계에서 누구나 탐낼 만한 상이다. 카타르항공의 본거지이자 허브 공항인 하마드 국제공항도 최근 ‘2022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수상을 이어갔다. 이로써 카타르항공의 승객은 세계 최고의 항공사와 공항을 통해 편안하게 비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2022 올해의 항공사 상 외에도 특허받은 Q스위트(Qsuite)를 갖춘 카타르항공의 프리미엄 객실은 6년 연속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로 선정되었고, 알 무르잔(Al Mourjan) 라운지는 뛰어난 요리를 인정받아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 다이닝’을 수상했다. 또한, 카타르항공은 글로벌 항공 리더의 역할뿐만 아니라 경쟁이 치열한 지역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중동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이는 서비스 우수성,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 선도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및 하마드 국제공항과의 접점이 있는 모든 승객의 여정에 대한 명성을 보여준다.

 

▲ 스카이트랙스-2022 올해의 항공사 수상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e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는 것은 카타르항공이 창설될 당시의 항상 우리의 목표였으나 7번째 수상과 3개의 추가 상 수상은 우리의 놀라운 직원들의 모든 노력에 대한 증거이다. 그들의 끊임없는 헌신과 노력은 승객들이 카타르항공을 이용할 때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창립 25주년을 맞는 해에 이 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고, 투표한 승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승객들의 지원은 우리를 매일 더 큰 성과로 이끌고, 우리는 승객이 보여준 신뢰를 소중하게 생각하여 이를 바탕으로 카타르항공과 함께 여행할 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앞으로 더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스카이트랙스-2022 올해의 항공사 수상

 

스카이트랙스 대표 에드워드 플레이스티드(Edward Plaisted)는 "2022년 세계 최고의 항공사 상 수상은 카타르항공의 높은 기준을 인정한 것이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항공사 직원의 모든 노력과 헌신에 대한 인정이다. 카타르항공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비행한 가장 큰 항공사였다. 그들의 취항지 네트워크는 30개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으며, 이러한 결의는 2022년 올해의 항공사 상을 통해 고객에게 분명히 잘 인정되었다. 카타르항공이 7번째로 이 최고 영예를 달성한 것은 전무후무하며 동시에 놀라운 성과이다. 다시 한번 수상을 축하한다.”고 카타르항공의 수상에 대한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항공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알려진 이 상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2개월 동안 전 세계 1,400만 이상의 적격 응모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투표와 심사가 결과에 반영되었다. 이 기간 동안 카타르항공은 글로벌 취항지 네트워크를 150개 이상의 목적지로 확장했다. 더불어, 앞서 2021년 1월, 카타르항공은 스카이트랙스 COVID-19 안전 등급을 받은 최초의 글로벌 항공사가 되었다.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4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