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주간 행사 개최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은 공원 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 보전에 기여

한미숙 | 기사입력 2022/10/01 [00:58]

가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주간 행사 개최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은 공원 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 보전에 기여

한미숙 | 입력 : 2022/10/01 [00:5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10월 1일 토요일부터 10월 10일 월요일까지 10일간 가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은 공원 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탐방객에게는 도시락 배달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소백산에서 처음 시작됐다.

 

▲ 내장산 떡갈비 정식(산행-야영장) _ 국립공원공단

 

이후 탐방객 호응에 힘입어 전국 국립공원으로 확대 시행했고, 2021년부터는 야영장까지 확대해 지리산, 한려해상 등 15개 공원, 23개 야영장에서도 친환경 도시락을 맛볼 수 있다. 대표적인 산행 도시락 메뉴로는 소백산 마늘불고기, 변산반도 오디밥 뽕잎떡갈비 도시락이 있으며, 야영장 도시락 메뉴로는 한려해상 거제 딱새우 감바스 밀키트, 태안해안 감태 간식 도시락 등이 인기다.

 

▲ 계룡산 공주알밤 제육덮밥(산행-야영장)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은 카카오톡을 통해 도시락 제조업체로 직접 주문 후 이용 가능하며, 탐방지원센터 또는 야영장에 비치된 무인함에서 도시락을 수령·반납하면 된다. 국립공원 별로 서비스가 상이하게 제공되는 만큼 제조업체와의 카카오톡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 이용 조건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 소백산 단양마늘불고기 도시락(산행)

 

가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주간은 탐방객들에게 친환경 도시락을 알림으로써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지역특산물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친환경 도시락 품평회, 야영장 도시락 요리교실, 친환경 도시락 사진 이벤트 등 국립공원 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상세내용은 각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변산반도 오디밥 뽕잎떡갈비(산행-야영장)

 

사진 이벤트는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친환경 도시락을 이용하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뒤, 해당 주소(URL)를 국립공원 공식 블로그 이벤트 공지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 필수 해시태그: #국립공원친환경도시락행사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립공원 기념품이 제공된다.

 

▲ 지리산 구례 계절 산나물(산행)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탐방객 편의제공 뿐 아니라, 일회용품 쓰레기 감소,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친환경 도시락의 의미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강원 원주시 혁신로 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