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금원산생태수목원, 주말 오색빛깔 단풍 물들어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단풍명소 3개소 선정

김미숙 | 기사입력 2022/10/22 [11:12]

경남 금원산생태수목원, 주말 오색빛깔 단풍 물들어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단풍명소 3개소 선정

김미숙 | 입력 : 2022/10/22 [11:12]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상남도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소장 박준호)는 이번 주말부터 11월 초순까지 금원산(경남 거창군 위천면·북상면, 함양군 안의면 소재, 해발 1,352m) 단풍 나들이 적기라고 밝혔다.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 안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에는 붉은색감을 뽐내는 당단풍나무, 붉나무, 산벚나무, 복자기나무, 산출쭉 등과 노란색감이 선명한 생강나무, 비목, 대팻집나무 등 다양한 활엽수가 잘 보존되어 가을철 형형색색 색감을 자랑하는 단풍이 유명한 곳이다.

 

▲ 금원산생태수목원단풍명소-단풍수종원 _ 경남도

 

특히 올해는 일교차가 크고, 계곡부 공중습도가 높아 어느 해보다 단풍이 짙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금원산생태수목원은 올해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단풍명소 3개소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생태수목원 방문자센터는 실내에서 압화, 식물표본, 야생화 사진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정문 앞에 서면 금원산, 기백산 단풍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풍수종원은 단풍나무를 비롯하여 복장나무, 개수나무 등 다양한 단풍수종을 식재하여 사계절 아름다운 단풍경관을 관람할 수 있다. 기존 자연석에 계곡수를 유도하여 일엽초, 고비, 거미고사리 등을 식재한 양치식물원 앞 생태연못은 형형색색 물든 다양한 단풍과 연못분수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 금원산생태수목원단풍명소-생태수목원방문자센터앞

 

금원산생태수목원는 전국유일 고산 수목원인 금원산생태수목원에 잘 보존된 활엽수림 단풍은 전국 어느 곳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만큼 다채로워 가을철 금원산을 방문해 형형색색 색감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단풍을 만끽하고 재충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가을철 나들이객들에게 가을철은 산행 안전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로 미끄럼·낙상사고에 주의하고, 저체온증을 대비해 따뜻한 겉옷을 준비하는 등 안전사고 주의를 당부하기도 했다.

 

▲ 금원산생태수목원단풍명소-양치식물원앞생태연못

 

금원산생태수목원은 경상남도 소유의 200헥타르 도유림에 조성되어 고산·희귀·특산식물의 보존 및 증식에 관한 연구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 힐링이 되는 자연생태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경남 거창군 위천면 금원산길 648-2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