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 본격 시동

우암산 숲길과 연계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 조성

양상국 | 기사입력 2022/11/17 [10:35]

청주시,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 본격 시동

우암산 숲길과 연계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 조성

양상국 | 입력 : 2022/11/17 [10:3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의 공약 사업인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이 충북도 사업계획 변경 최종 승인에 따라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당초 양방통행을 일방으로 변경할 계획이었으나, 민선 8기 이범석 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선정돼 주민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사업계획을 변경했다.

 

시는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을 교통, 환경, 경관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사업계획을 재검토했다. TF팀은 양방통행을 유지하면서 기존 인도 정비와 보행데크 설치로 보다 넓고 쾌적한 보행공간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

 

▲ 우암산 둘레길 조감도 _ 청주시

 

변경된 계획은 기존 양방통행을 유지하고, 총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수동 삼일공원부터 명암동 어린이회관까지 둘레길 4.2㎞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는 보행데크(2.3㎞)와 경관조명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시민들이 편하게 걸을 수 있는 보행공간을 확보하게 된다. 시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내년 4월 착공할 예정이며, 우암산 둘레길 조성으로 우암산 숲길과 연계한 도심 속 시민 휴식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존 나무를 최대한 존치해 자연과 어울리고 시민들이 걷고 싶은 둘레길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공사 과정에서 주민들의 불편함이 있겠지만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 산 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