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가을의 끝자락을 즐길 수 있는 강동구 명소 소개 ②

개관한 공공극장으로 극장 바로 옆으로 명일근린공원 ‘성내동 주꾸미 골목’

이성훈 | 기사입력 2022/11/21 [10:43]

11월 가을의 끝자락을 즐길 수 있는 강동구 명소 소개 ②

개관한 공공극장으로 극장 바로 옆으로 명일근린공원 ‘성내동 주꾸미 골목’

이성훈 | 입력 : 2022/11/21 [10:43]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강동아트센터는 2011년에 개관한 공공극장으로 극장 바로 옆으로 명일근린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공연이 없는 날에도 주민들이 편하게 오고 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강동아트센터는 850석 규모의 대극장, 250석 규모의 소극장, 아트갤러리, 스튜디오 등을 갖추고 있다. 건물 내부와 외부 마당이 근린공원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하여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강동아트센터 전경 _ 강동문화재단 제공


강동아트센터에서는 11월 22일(화) <엘리소 비르살라제 피아노 리사이틀>이, 11월 25일(금)~26(토)에는 1인극 <내게 빛나는 모든 것>이 진행된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강동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는 강동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다.

 

▲ 성내동 주꾸미골목 전경 _ 서울관광재단

 

성내동 주꾸미 골목은 천호역 6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특화 음식 거리로, 고추장 양념으로 버무린 주꾸미를 불판에 볶는 방식으로 조리하여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매운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1970년대부터 성내동에 주꾸미 음식점이 하나둘씩 들어선 것을 시작으로 10여 개의 주꾸미 전문 음식점이 모여 지금처럼 특화 음식 거리를 형성했다.

 

▲ 독도쭈구미 주꾸미와 새우, 삼겹살을 함께 넣어 먹는다

 

주꾸미만 먹는 것이 아니라 기호에 따라 새우를 추가하거나 삼겹살을 추가하여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소화도 시킬 겸 바로 옆에 있는 강풀만화거리를 걸으며 골목 탐방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광진교8번가 외관

 

광진교는 보행자 다리로 전망대에 서면 한강 야경과 함께 롯데월드타워와 무지갯빛으로 반짝이는 올림픽대교를 마주할 수 있다. 다리 중앙으로는 차량이 다니는 왕복 2차선 도로가 있고, 양쪽으로 보행로가 조성돼 다리를 산책하며 한강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

 

▲ 광진교에서 노을과 함께 바라본 롯데월드타워와 올림픽대교

 

광진교 교각 하부에는 문화공연 시설인 광진교8번가가 있다. 작은 전시장과 공연장을 갖추고 있으며 통유리창으로 이루어져 한강 일대의 풍경을 감상하며 쉬어가기 좋다.

서울 강동구 동남로 87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Tour Conductor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