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재난안전실, 캠핑장 안전을 위해 안전 홍보물 배포

캠핑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양상국 | 기사입력 2022/11/23 [05:04]

충북도 재난안전실, 캠핑장 안전을 위해 안전 홍보물 배포

캠핑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양상국 | 입력 : 2022/11/23 [05:0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도는 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최근 5년간 급증한 도내 캠핑장 안전을 위해 안전 홍보물을 도내 234개소 캠핑장에 제작.배부한다. 이는 지난 충청북도 안전감찰 전담기구 협의회 시 시.군 건의사항으로 급증하는 캠핑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도와 시군의 대표적 안전 관련 협업 사례이다. 도내에서는 2010년 이후 캠핑장 내 안전사고로 인해 총 3건 6명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

 

▲ 캠핑장 안전 홍보물 시안 _ 충북도

 

도는 이러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홍보물을 사고의 위험이 있는 11종 유형(질식, 화재, 폭발 등)에 대한 안전, 최근 유행하고 있는 차박 안전, 식중독 예방 사항, 캠핑장 사업자가 지켜야 하는 안전수칙 등 크게 4분류로 구분해 제작했다.

 

특히, 여가를 즐기기 위한 캠핑이 불행한 사고로 돌아오는 것을 방지 하고자 사망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 텐트 안에서 난방기구 등 화기 사용에 따른 질식사고 및 폭발사고 예방수칙 등을 홍보물 내영에 담아 도민이 안전하면서 즐겁게 캠핑을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설호 충북도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야영장(캠핑장) 안전수칙 홍보물로 인해 도내 캠핑장을 이용하는 도민과 국민들이 안전사고 없이 즐거운 캠핑으로 힐링을 하고 일상으로 돌아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전충북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