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양신산업 체험프로그램, 미래해양도시 부산 페스티벌 개최

새로운 해양과학 지식을 탐색하고 미래직업을 탐구해볼 수 있는 해양신산업 교육 체험 기회

이형찬 | 기사입력 2022/11/29 [07:54]

부산 해양신산업 체험프로그램, 미래해양도시 부산 페스티벌 개최

새로운 해양과학 지식을 탐색하고 미래직업을 탐구해볼 수 있는 해양신산업 교육 체험 기회

이형찬 | 입력 : 2022/11/29 [07:5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재)부산테크노파크, 국립부산과학관, ㈜동아사이언스와 함께 오는 12월 10일 오전 10시 국립부산과학관(기장군 소재)에서 「미래해양도시 부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미래해양도시 부산 페스티벌」은 시민들에게 새로운 해양과학 지식을 탐색하고 미래직업을 탐구해볼 수 있는 해양신산업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스티벌에서는 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해양 분야 미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개발한 해양신산업 분야 생애 전주기 맞춤 교육프로그램 중 선별된 우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국립부산과학관을 직접 돌아보며 해양신산업을 탐구하는 ‘해양 사이언스 탐사대(이하 탐사대)’와 해양신산업과 관련된 체험 모형을 직접 만들고 과학기술을 이해해보는 ‘해양 사이언스 클래스(이하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다.

 

▲ 미래해양도시부산 페스티벌 _ 부산광역시

 

참가대상은 부산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2인 이상 가족이며, 참가신청은 이번 달 28일 오전 10시부터 12월 4일 자정(24시)까지 부산 해양신산업 오픈플랫폼 누리집(www.bsnewocean.or.kr)에서 가능하다.  참가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페스티벌에 참가할 총 74팀(탐사대 20팀, 클래스 54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아울러, 시와 국립부산과학관은 안정적인 행사 진행을 위한 운영인력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참가자 안전관리에도 빈틈없이 대응할 계획이라고 한다.

 

김병기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부산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해양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해양 분야 인력 체계를 갖추고, 우수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돼야 한다라며, 지역의 미래 산업이 될 데이터 기반 해양신산업을 부모세대와 자녀세대가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번 페스티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6로 5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