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물초울공원, 행정안전부 ‘올해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안전한 놀이공간 확산 및 놀이공간 표준모델 제시를 통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이형찬 | 기사입력 2022/11/30 [13:40]

진주시 물초울공원, 행정안전부 ‘올해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안전한 놀이공간 확산 및 놀이공간 표준모델 제시를 통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이형찬 | 입력 : 2022/11/30 [13: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진주시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이 행정안전부가 뽑은 전국 7개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관심 제고와 안전한 놀이공간 확산 및 놀이공간 표준모델 제시를 통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목적으로 2012년부터 매년 7~8개소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을 선정하고 있다.

 

▲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 전경 _ 진주시

 

올해에는 전국 7만9000여 개의 시설 중 시·도 및 시·도 교육청에서 추천을 받은 50개소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 아동발달 연계, 안심디자인, 공동체 활성화 등 5개 분야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서면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7개소를 선정했다.

 

▲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 전경

 

진주시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은 조성과정에서 인근 초등학생, 학부모, 주민 등 의견을 반영하여 연령대를 고려한 놀이시설 설치에 따른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CCTV, 비상벨을 설치하여 어린이 안전 및 비상 시 대처 능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환경, 다양한 모험적인 놀이시설 배치, 연접하여 물놀이시설이 함께 설치되어 있어 계절 변화에 따른 시설 이용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선정으로 인증서와 인증판을 받고,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된다며 시민과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하여 관내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관리와 이용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1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2월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한류 성지순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