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읍성 관람료 1년간 무료 운영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 맞아 무료 개방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1/03 [09:51]

고창군, 고창읍성 관람료 1년간 무료 운영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 맞아 무료 개방

강성현 | 입력 : 2023/01/03 [09:5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고창군이 ‘2023년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를 맞아 올해 1년간 고창읍성을 무료 개방한다. 고창군민은 기존과 같이 무료로 입장하며, 유료입장객에 대하여 관람료 전액을 고창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지역화폐 발행을 통하여 관광객 유입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다시 찾고 싶은 고창으로 관광객 1000만 시대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 고창읍성 _ 고창군   © 박소영

 

고창읍성 관람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으로 성인과 청소년은 전액 고창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어린이는 고창군 읍성 운영·관리조례에 의거 2023년에 한해 관람료를 무료로 한다.

 

3월부터는 고창읍성 내 동문(등양루) 개방으로 자연마당과 연계한 관람객 동선을 확대하고, 고창군의 역사문화유산과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관람환경을 개선한다. 이외에도 성곽 내·외 둘레길을 정비하고 커피자판기 설치 등의 관람객 편의시설을 확충해 문화유산과 함께하는 여유와 쉼의 공간을 제공한다. 여름철에는 고창읍성만의 특별이벤트 개최로 관람객에게 고창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 고창읍성   © 박소영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의 대표 관광지이자 국가지정문화재(사적)인 고창읍성은 조선시대 읍성의 전형을 보여주는 곳으로 그 가치가 매우 높다며 전 국민이 2023년 계묘년에는 세계유산도시 고창을 방문하여 고창의 맛과 멋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여행, 고창읍성,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해, 무료개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