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국제항공안전평가 인증 획득

국제항공안전평가 표준 및 권장 사례 기준 모두 충족하며 안전성 및 우수성 입증

박소영 | 기사입력 2023/01/04 [05:59]

에미레이트 항공, 국제항공안전평가 인증 획득

국제항공안전평가 표준 및 권장 사례 기준 모두 충족하며 안전성 및 우수성 입증

박소영 | 입력 : 2023/01/04 [05:59]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세계 최대 항공사인 에미레이트 항공이 최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IATA Operational Safety Audit)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OSA는 IATA에서 항공사의 운항관리 및 통제 시스템을 검토하고 전 세계적인 운항 품질의 향상을 위해 도입한 국제 항공 안전 평가 프로그램이다.

 

IATA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보잉 777 및 A380 기종이 국제항공안전평가 표준 및 권장 사례(ISARP, IOSA Standard and Recommended Practices)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약 5일간의 감사 기간을 가졌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감사 기간에 실시된 약 1,000개 이상의 평가 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자사 항공기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 에미레이트 항공, 국제항공안전평가 인증 획득

 

팀 클락 에미레이트 항공 사장은 에미레이트 항공은 ‘안전’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며, 승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에미레이트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 팀을 구축하며 에미레이트 항공의 시스템 및 운항 상태를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IATA의 국제항공안전평가 인증을 꾸준히 획득하여 승객들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미레이트 항공은 두바이 허브를 중심으로 현재 140개 이상의 도시에 취항하고 있으며, 인천-두바이 노선에는 주 7회 운항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 종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미레이트항공, 항공사, 국제항공운송협회, 보잉777, A380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