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산림박물관, ‘2022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인증기관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2019년에 이어 2회 연속 선정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1/04 [09:50]

경남산림박물관, ‘2022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인증기관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2019년에 이어 2회 연속 선정

이형찬 | 입력 : 2023/01/04 [09:5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남도산림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2022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운영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박물관 등록 후 3년이 지난 공립박물관 및 미술관을 대상으로「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제26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의2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3년마다 실시되는 평가이다.

 

▲ 경상남도산림박물관전경 _ 경남도

 

이번 ‘2022년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은 법률 시행 후 세 번째로 실시된 평가로 전국 272개 공립박물관 중 139곳이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경상남도산림박물관은 ‘2019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 이어 2회 연속 인증기관이 되었다.

 

▲ 경상남도산림박물관정문사진

 

경상남도산림박물관은 지난 3년간의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본 평가에 임하였으며, 설립 목적의 달성도 △조직ㆍ인력ㆍ시설 및 재정 관리의 적정성 △자료의 수집 및 관리의 충실성 △전시 개최 및 교육프로그램 실시 실적 △공적 책임 등 박물관이 수행해야 할 주요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성윤 산림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경상남도산림박물관을 찾는 많은 도민과 타 지역 관람객들을 위해 경남 산림정보 및 산림문화·예술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산림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경상남도산림박물관제1전시실-보완사업완료

 

경상남도산림박물관은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 내 위치하고 있으며, 2001년 11월에 개관하여 경상남도수목원을 찾는 많은 도민을 위해 산림 주제 기획전시 및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산림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산림 테마 미디어아트 기획전 개최 및 상설전시실 보완사업 등을 통해 더욱더 다양한 전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남 진주시 이반성면 수목원로 38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산림박물관, 공립박물관평가인증, 문화체육관광부, 박물관, 미술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