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지역 예술인 작품 한자리에 모아 놓은 ‘문화예술공간 오늘’

원광대학교 전·현직 교수들과 졸업생, 재학생들의 작품전시에 이어 두 번째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1/05 [08:28]

익산 지역 예술인 작품 한자리에 모아 놓은 ‘문화예술공간 오늘’

원광대학교 전·현직 교수들과 졸업생, 재학생들의 작품전시에 이어 두 번째로

강성현 | 입력 : 2023/01/05 [08:2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지역 예술인들의 감성이 가득한 다양한 작품들이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대학로‘문화예술공간 오늘’에서 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지난 12월 원광대학교 전·현직 교수들과 졸업생, 재학생들의 작품전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전시이다.

 

▲ 대학로에서 익산 미술의 ‘오늘’을 만나다 _ 익산시

 

사)한국미술협회 익산지부 소속 작가 20명이 참여해 한국화와 서양화, 조각 등 작가들의 감성이 담긴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통해 익산 미술의 오늘을 선보이고 있다. 개관전 마지막 전시는 다음달 16일부터 3월 20일까지 원광대학교 교수들과 청년 예술인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시민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시민참여 발표회, 체험전시, 아트마켓 등을 추진한다.

 

▲ 대학로에서 익산 미술의 ‘오늘’을 만나다

 

사)한국미술협회 익산지부 이석중 지부장은 대학로의 주 공간인 이곳에서 작품전시를 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런 공간이 더 많이 만들어져서 지역 예술인과 일반 시민분들의 작품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일초등학교 맞은편에 조성된 ‘문화예술공간 오늘’은 지역 예술인들과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전시공간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일요일은 휴관이다.

전북 익산시 익산대로54길 9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문화예술공간오늘, 익산예술인, 작품, 감성가득, 예술공간, 북일초등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