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군, 알찬 겨울방학 위한 광양 사용설명서 제시

광양장도박물관, 광양부영국제빙상장, 광양불고기 특화거리 등에서 오감만족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1/06 [07:09]

광양군, 알찬 겨울방학 위한 광양 사용설명서 제시

광양장도박물관, 광양부영국제빙상장, 광양불고기 특화거리 등에서 오감만족

김미숙 | 입력 : 2023/01/06 [07:09]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광양시가 건강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기 위해 고심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한 광양 사용설명서를 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광양에는 광양장도박물관, 전남도립미술관, 광양부영국제빙상장 등 특별한 경험을 즐기고 신나게 뛰어놀며 감성지수를 높일 수 있는 품격 높은 문화공간이 가득하다.

 

광양장도박물관은 국가무형문화재 제60호 장도장(粧刀匠)의 맥을 3대째 잇는 정신문화공간으로 세계 각국의 검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와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장도는 177번의 공정 끝에 탄생하는 칼집이 있는 작은 칼로, 장도를 만드는 기능 또는 사람을 장도장이라고 한다. 광양장도박물관은 쉬이 변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우직하게 일편심(一片心)을 새겨가는 장인정신을 보여 줄 수 있는 뜻깊은 장소다. 

 

▲ 알찬 겨울방학 위한 광양사용설명서-광양부영국제빙상장 _ 광양시

 

광양 궁시장(무형문화재 제12호)의 기능을 이어가는 광양궁시전수교육관도 유익한 방학을 선물할 수 있는 공간이다. 궁시장은 활과 화살을 만드는 기술 또는 사람으로, 광양궁시는 빠르고 정확하게 날아야 하는 화살의 기본 성능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걸작으로 명성이 높다. 전수관에는 활과 화살, 제작과정 등이 상세하게 안내돼 있으며, 김기 궁시장과 김철호 전수자가 2대를 이어 궁시를 제작하며 활발한 문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남도립미술관은 특별기획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와 소장품 상설전 ‘흙과 몸: 성긴 연결, 촘촘한 관계’, 신 소장품전 등이 열리고 있다. 특히, 개관 2주년을 맞는 도립미술관의 신 소장품전은 2021년 하반기부터 지난해까지 수집한 작품들로 도립미술관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짚을 수 있는 뜻깊은 전시다. 설치,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이번 전시에서 조각과 구동장치를 결합한 박종영 작가의 키네틱 작품은 호기심 가득한 어린이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다.

 

광양부영국제빙상장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전남 최대 사계절 실내아이스링크로, 온 가족이 스케이트를 즐기며 신나는 방학을 보낼 수 있는 액티비티 공간이다. 스케이팅을 즐긴 후에는 광양불고기 특화거리를 찾아 빨갛게 익은 참숯에 광양불고기를 오순도순 구워 먹으며 오감 만족을 완성할 수 있다.

 

매천황현생가, 이균영 문학동산,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등은 광양의 문학과 역사를 관통하는 인문공간으로 지식인의 고뇌와 책무에 대해 사유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봉강 석사리의 매천 황현 생가에서는 경술국치에 통탄하며 절명시 4수를 남기고 분연히 자결한 지식인이자 실천가인 조선의 마지막 선비 매천의 높은 정신을 만날 수 있다.

 

광양읍 우산공원에 있는 이균영 문학동산은 이상문학상과 단재학술상을 수상한 광양 출신 이균영의 문학정신을 기리는 곳으로, 어린이들에게 커다란 꿈과 자부심을 심어준다.

 

윤동주의 육필시고를 지켜낸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은 일제강점기 이국의 형무소에서 순국한 윤동주를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인으로 부활시킨 역사적 장소다. 인근 ‘윤동주 시 정원’을 거닐며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에 수록된 31편의 시들을 감상하고 별 헤는 다리를 건너 배알도 섬 정원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겨울방학은 자칫 지루하고 무의미하게 보내기 쉬운데 광양에 있는 문화·역사 공간들을 찾는다면 유익하고 후회 없는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신나게 스케이트를 타며 건강한 신체를 기르고 미술관이나 박물관, 문학동산 등을 찾아 풍부한 인문 정서를 북돋우고 광양불고기로 마무리하는 오감 만족 겨울 광양여행을 적극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전남 광양시 시청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양군, 겨울방학, 광양장도박물관, 전남도립미술관, 광양부영국제빙상장,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