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장자교 스카이워크 오는 10일 개통

교량에 일부구간 확장과 바닥 교체 공사를 통해 스카이워크를 조성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1/08 [09:51]

군산시, 장자교 스카이워크 오는 10일 개통

교량에 일부구간 확장과 바닥 교체 공사를 통해 스카이워크를 조성

강성현 | 입력 : 2023/01/08 [09:5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는 고군산군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장자교(해상인도교) 스카이워크 조성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오는 10일 개통한다. ‘장자교(해상인도교) 스카이워크 조성사업’은 1986년 완공된 길이 268m 기존 교량에 일부구간 확장과 바닥 교체 공사를 통해 스카이워크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 21억 8천만원을 들여 완공했다.

 

▲ 장자교 스카이워크 _ 군산시

 

장자교는 기존 콘크리트 바닥으로 설치돼 있어 고군산군도 바다 경치 조망이 제한됨에 따라 장자교를 찾는 관광객의 아쉬움이 컸으나 이런 아쉬움을 해결하듯 새 단장을 마친 장자교의 바닥판을 철망과 강화유리로 교체해 교량 아래로 바다가 훤히 보이는 아찔한 풍경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 장자교 스카이워크

 

특히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고군산군도가 선정되어 신들이 노니는 섬으로 표현되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장자교의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로 바다 위를 떠다닐 수 있는 신비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되어 고군산군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이색 체험 등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 오는 4월 경관조명 설치공사를 완료하면 고군산군도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 야간에 고군산군도를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며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고군산군도 관광자원 개발을 통해 군산이 가진 관광자원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노을 맛집으로 유명한 고군산군도, 특히 장자교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보는 노을이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북 군산시 옥도면 장자도리 산 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고군산군도, 장자교, 해상인도교, 스카이워크, 군산여행,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