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삼례문화예술촌 10주년, 한국화 김현정 특별전 개최

한복입고 일상 생활하는 여성 트렌드하게 표현해 큰 인기,10일부터 전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1/08 [14:20]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10주년, 한국화 김현정 특별전 개최

한복입고 일상 생활하는 여성 트렌드하게 표현해 큰 인기,10일부터 전시

강성현 | 입력 : 2023/01/08 [14:2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통과 현대가 살아 숨 쉬는 삼례문화예술촌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21세기 풍속화가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화가인 김현정 작가의 특별전을 연다. 김현정 작가는 한복을 입고 일상생활을 하는 여성을 주제로 현대인의 관심을 트렌드하고 개성 있게 표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작가다.

 

서울대학교 미술학과 학부 졸업,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국립현대미술관 전시 최연소 작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베를린 주독일한국문화원, 북경 비엔날레, 프랑스 에콜 서울 파리 갤러리, 예술의 전당 등 세계적 무대에서 전시를 개최했다.

 

▲ 김현정작가특별전전시 _ 완주군

 

김 작가의 작품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삼례문화예술촌의 이미지와 부합해 10주년의 특별함을 더할 전망이다. 오는 10일부터 4월 8일까지 삼례문화예술촌 제1전시관에서 소개될 특별전은 ‘계란 한 판, 결혼할 나이’로 꾸며진다.

 

호남지역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작인 결혼시리즈 <결혼:천지차이>, <결혼:피로타>, <결혼:생각하는 예비신부> 등을 비롯해 내숭시리즈 <내숭:아차>, <내숭:나르시스>, <내숭:나를 움직이는 당신> 등 작품 40여점을 만나 볼 수 있다.

 

작품 전시와 함께 예술촌은 한복과 연결된 이번 전시회 특징을 담아 작품 드로잉, 한복 입어보기, 전통 머리 장식?삿갓 만들기 등 다양한 전시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시 기간 중 김현정 작가와의 만남, 강연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례문화예술촌 개관10주년 특별기획전시 ‘계란 한 판, 결혼할 나이’ 입장료는 무료이며, 해설 및 유료 체험 예약 문의는 삼례문화예술촌(063-290-3862~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외에도 삼례문화예술촌은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아 대중 특별전시 시리즈, 제2회 지역작가공모전, 완주군민 공예품 전시, 특별 팝업 전시, 주말상설공연, 차 없는 거리 플리마켓, 개관 10주년 특별 콘서트, 공예 및 생활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삼례문화예술촌이 10주년을 맞이하기까지 그간 많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리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지역으로 더욱 성장하도록 공감과 소통을 담은 문화콘텐츠를 만들고, 완주군 문화관광 활성화를 도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완주군 삼례읍 삼례역로 81-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례문화예술촌, 풍속화, 특별전, 상설공연,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