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방문 관광객 설문조사 결과 2022 기준 87% '다시 찾고 싶다‘

관광객 대상 설문조사 실시, 여행만족도 및 서비스 개선 위한 건의사항 등 수집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1/14 [22:20]

군산 방문 관광객 설문조사 결과 2022 기준 87% '다시 찾고 싶다‘

관광객 대상 설문조사 실시, 여행만족도 및 서비스 개선 위한 건의사항 등 수집

강성현 | 입력 : 2023/01/14 [22:2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7%가 재방문의사를 표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13일 관광객들의 현장 의견을 수렴해 관광객 수용태세 정비 및 관광서비스 개선 등에 참고하고자 지난해 주요 관광안내소와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560명의 관광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여행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82%가 지인에게 군산을 여행지로 추천할 의향이 있으며 87%가 향후 군산 재방문 의사가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 다시찾는 군산 _ 군산시

 

인상깊은 여행지를 묻는 질문에는 시간여행마을(41%), 고군산군도(24%), 경암철길마을(17%) 순으로 응답했으며, 시간여행마을 내에서는 초원사진관(30%), 신흥동 일본식가옥(27%), 근대미술관·건축관·위봉함(16%), 동국사(10%) 순으로 선호도를 보였다.

 

방문 결과 아쉬웠던 여행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32%가 경암철길마을을 지목했으며, 주차 불편과 획일화된 상점들 이외의 볼거리가 부족하다는 점을 이유로 제시했다.

 

먹거리에 대해서는 짜장·짬뽕 26%, 해산물 11% 이외에도 무국, 빵, 생선구이 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이외에도 간장게장, 곱창, 갈비탕, 떡갈비, 분식, 백반 등 다양한 선호를 보였고, 전반적인 맛집 방문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75%(매우만족 33%, 만족 42%)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 다시찾는 군산

 

관광안내시스템 및 해설 서비스에 대해서는 71%가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대중교통 편의에 대해서는 51%, 주차 편의에 대해서는 55%의 만족도를 보여 다른 항목들에 비해 비교적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집계됐다. 군산여행의 종합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매우만족 33%, 만족 49%로 응답자의 82%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시는 그 외에도 관광객들의 의견을 통한 불편사항 해결 및 정책 반영을 위해 개선점 및 건의사항에 대한 자유 의견을 조사했으며 조사된 의견에 대해서는 내부 검토를 통해 반영할 수 있는 사항은 즉시 반영하고, 사안별 소관 부서와 내용을 공유, 부서별로 관광객들의 의견이 검토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 여행만족도 조사를 통해 관광객의 시각에서 여행지로서의 군산에 대한 인식을 알아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으며, 2023년에도 관광객의 의견을 수집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추진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북 군산시 시청로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관광, 관광객, 설문조사,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