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에 국가산림문화자산 17개 전국 두번째로 많아

주변 문화자원 연계 명소화 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1/17 [10:12]

전라남도에 국가산림문화자산 17개 전국 두번째로 많아

주변 문화자원 연계 명소화 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양상국 | 입력 : 2023/01/17 [10:1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전라남도는 생태적·경관적·학술적 보전 가치가 높은 유무형 산림자산을 지정하는 ‘국가산림문화자산’에 전남지역 17개소가 지정됐다고 전했다. 국가산림문화자산은 산림청이 매년 심사위원회를 거처 지정하고 있다. 전남에는 마을숲문화림 등 숲 9개소, 샘동굴 등 자연물 5개소, 근대유산 2개소, 유적지 1개소 등이 있다. 이는 전국 87개소 중 약 20%로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다. 각 산림문화자산 대상지에는 안내 입간판을 설치했다.

 

▲ 국가산림문화자산-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_ 전남도

 

전남도는 국가산림문화자산과 주변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해설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명소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대표적인 관광명소로서 메타프로방스 식당, 카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 매년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및 보존을 기념하는 ‘담양가로수사랑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 국가산림문화자산- 담양 용소

 

김재광 전남도 산림휴양과장은 국가산림문화자산을 새로운 산림관광자원으로 활용하면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치있는 산림문화자산을 발굴해 신규 지정을 확대하고 기존 산림문화자산은 주기적 실태점검을 통해 보존관리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메타세쿼이아, 산림문화자산, 국가산림문화자산,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