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설 연휴 전후 대구방문 관광객 대상, 다양한 여행 촉진 프로모션 시행

대구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제한적이었던 국내관광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1/17 [10:42]

대구시, 설 연휴 전후 대구방문 관광객 대상, 다양한 여행 촉진 프로모션 시행

대구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제한적이었던 국내관광

이형찬 | 입력 : 2023/01/17 [10:4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대구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대구관광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2023년 계묘년 설을 맞이해 대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건강한 대구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제한적이었던 국내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대구방문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번째로 1월 18일(수)부터 2월 15일(수)까지 대구에 숨겨진 생태 자원을 관광하며 일상에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내추럴대구 숨은 힐링 찾기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 내추럴 대구 숨은 힐링찾기 스탬프투어 _ 대구광역시


행사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스탬프투어’)을 이용해 14개의 생태자원 코스 중 2개 이상의 스탬프 획득(미션 1), 14개의 일반관광지 코스 중 5개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미션 2)해, 각각 소개 페이지의 선물 신청 버튼을 누르면, 총 7개의 스탬프 획득에 성공한 신청자 중 350명을 추첨해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 성지인 대구의 토종 치킨 브랜드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시작된 ‘내추럴대구, 숨은 힐링 찾기 스탬프 투어’는 매년 평균 800여 명이 참여, 4,000여 개의 스탬프를 인증하는 등 대구 대표 명절 관광 이벤트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 설연휴! 대구로 토끼자


내추럴 대구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인증 관광지(28개소) / 대구생태자원코스(14개소) ①네이처파크 ②달성습지 생태학습관(설 당일 휴무) ③대명유수지 맹꽁이 포토존 ④대구수목원 ⑤동촌유원지 ⑥동화사 ⑦두류공원 ⑧디아크 ⑨봉무공원 ⑩사문진나루터 ⑪수성못 ⑫앞산전망대 ⑬앞산공룡공원 ⑭하중도

 

일반관광코스(14개소) ①구암서원 ②김광석길다시그리기 ③달성토성 ④마비정 벽화마을 ⑤서문시장 ⑥송해공원 ⑦동성로스파크 ⑧아양기찻길 ⑨안지랑곱창골목 ⑩약령시 ⑪이상화/이상돈 고택 ⑫이월드 ⑬인흥마을 ⑭청라언덕

 

아울러, 관광지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해, 상시 운영 중인 대구시티투어 서비스와 연계해 시티투어 탑승객을 대상으로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일반 관광코스 최소 1개를 여행한 후, 탑승권(혹은 영수증)과 함께 ‘스탬프 투어’앱의 〈후기〉게시판에 여행후기를 남기면 선착순 150명에게 모바일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단, 소개 페이지 대구시티투어 참여 후기 이벤트 [선물신청] 필수) ※시티투어 버스운영 : 상시 (매주 월요일 및 설 당일(1월 22일) 운휴), 운행시간표참조(www.daegucitytour.com)

 

▲ 설연휴! 대구로 토끼자

 

두 번째로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 인스타그램(@visitdaegu) 채널을 통해 1월 19일(목)부터 1월 26일(목)까지 설 연휴 맞이 대구의 핫플레이스와 식당 등 지역에 대한 소문내기 이벤트로 참여하는 “설 연휴! 대구로 토끼!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토끼의 해를 기념해 “설 연휴! 대구로 토끼!자!”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설 연휴 기간에 본인이 방문한 대구의 인기 장소 사진들을 2장 이상 업로드 후, 필수 해시태그(#대구관광 #제멋대로대구로드)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참여하며, 시선을 끌 수 있는 고화질 사진으로 인증한 참여자를 우선으로 100명을 선정해 1월 31일(화) 치킨 교환권을 제공한다.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명절을 맞이해 대구를 방문한 이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관광지에서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장려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알렸다.

 

대구시 김동우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명절을 맞이해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가족 친지들과 자연과 휴식이 어우러진 생태자연관광을 즐기며 바쁜 일상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대구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라며, 앞으로도 대구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대구 중구 공평로 8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대구관광여행, 이벤트 스템프투어,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