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개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겨울 축제만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1/18 [10:18]

태백시,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개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겨울 축제만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김미숙 | 입력 : 2023/01/18 [10: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대한민국 겨울 대표축제인 제30회 태백산 눈축제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과 태백 황지연못 일원에서 개최된다. 1994년 제1회를 시작으로 개최된 태백산 눈축제는 화려하고 웅장한 눈 조각 전시와 눈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겨울 축제만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제30회 태백산 눈축제는 ‘이상한 동화나라 태백마을’이라는 주제로 초대형 눈 조각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와 예년보다 다양해진 즐길거리, 먹거리로 오감을 만족하는 겨울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_ 태백시

 

개막식 행사는 27일 황지연못 문화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초청 가수로는 ‘국민가수’ 우승자 박창근을 포함해 은가은, 권민정, 윤서령, 설하윤, 류지광 등이 출연한다. 축제의 주요 행사장인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는 동화나라 콘셉트에 맞는 초대형 눈 조각 전시, 대형 이글루 카페 등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당골광장 무대에서는 각종 공연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눈축제 최고의 놀이터! “대형 눈 미끄럼틀”

 

당골광장 아래에 위치한 야생화공원과 테마공원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얼음썰매 체험과 대형 눈 미끄럼틀 체험이 축제 시작 전부터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대형 실내 체험존 

 

부대프로그램으로는 14일부터 시작되는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가 개최되어 전국의 대학생들의 젊음과 열정을 눈 조각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29일에는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대회’가 진행되어 등산을 즐기는 많은 산악인들이 참여해 눈꽃이 만발할 태백산을 등반하며 겨울 축제의 절정을 만끽할 예정이다.

 

한편, 태백 황지연못 일원에는 다양한 야간 경관조명이 마련된 ‘별빛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어 태백시의 까만 밤하늘과 황지연못의 조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겨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에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http://tbsn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 태백시 황지연못길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태백시, 태백산눈축제, 겨울대표축제, 동화나라,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2월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한류 성지순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