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해미읍성 설 명절 민속행사 풍성

22일 설 당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1/20 [07:58]

서산시, 해미읍성 설 명절 민속행사 풍성

22일 설 당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양상국 | 입력 : 2023/01/20 [07:58]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남 서산시가 계묘년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가족, 친지들과 함께 서산해미읍성에서 잊혀가는 고유 세시 풍속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시는 설 명절 당일인 오는 22일 해미읍성에서 ‘2023년 해미읍성 설 명절 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고 전했다.

 

▲ 해미읍성 _ 서산시

 

읍성 내 전통문화 공연장에서는 농촌 사회의 여흥을 느낄 수 있는 사물놀이 공연과 한국무용, 민요, 줄타기 놀이 등을 볼 수 있으며, 동헌 앞 객사 안에서는 전통 한복 복식체험을 즐길 수 있다. 민속놀이 체험장에서는 투호놀이?제기차기?윷놀이?굴렁쇠 굴리기 같은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연만들기와 국궁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준비돼있다. 이외에도 떡메치기 시연과 수정과 시음으로 고향의 옛 정취와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박돈해 서산시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잊혀가는 세시풍속과 민속놀이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가족과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 서산시 해미면 남문2로 14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남도, 서신시, 계묘년, 해미읍성, 민속행사,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2월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한류 성지순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