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복천박물관,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 운영

행사는 설 연휴인 1월 21일부터 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체험 교구 재고 소진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1/20 [10:40]

부산 복천박물관,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 운영

행사는 설 연휴인 1월 21일부터 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체험 교구 재고 소진

이형찬 | 입력 : 2023/01/20 [10: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 복천박물관은 2023년 첫 명절인 설을 맞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복천박물관 관람 인증 행사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를 운영한다.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는 복천박물관 상설전시실 내 전시된 복천동 고분군 11호 출토 금동관을 관람 후 사진 촬영하여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보여주면 ‘금동관 만들기 체험교구’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행사는 설 연휴인 1월 21일부터 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체험 교구 재고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예정이다.

 

▲ 복천박물관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 _ 부산광역시

 

행사 참여 시 제공되는 금동관 만들기 체험 교구는 실제 금동관 제작과정과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금동관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게 하였다. 전시실에서 금동관을 관람하고 만들어 봄으로써 유물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복천박물관 관계자는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를 통해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부산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도 박물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연휴 기간 복천박물관을 방문하는 많은 시민에게 본 행사가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산 동래구 복천로 6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복천동고분군, 복천박물관, 설명절,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