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살아보는 여행의 경험 ‘오소(O-SO) 충주’ 참가자 모집

‘Only Stay Our 충주’의 준말로서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고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1/24 [09:10]

충주시, 살아보는 여행의 경험 ‘오소(O-SO) 충주’ 참가자 모집

‘Only Stay Our 충주’의 준말로서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고

양상국 | 입력 : 2023/01/24 [09:1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주시는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 ‘오소(O-SO)충주’ 참가자를 2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오소(O-SO)충주’는 ‘Only Stay Our 충주’의 준말로서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관광객들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 살아보는 여행의 경험 오소 충주 _ 충주시

 

시는 해당 사업이 체류형 숙박 관광 활성화의 증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매달 최대 5개 팀(개별 포함)을 모집해 숙박비와 체험비를 실비로 지원한다. 참가자 인센티브는 최장 6박 7일, 4인 기준으로 최대 100만 원이다. 단, 체류 기간이나 인원 수에 따라 금액은 차등 지원된다. 프로그램 신청을 원하는 관광객은 충주시청 관광과로 우편(충주시 으뜸로 21, 관광과)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짜여진 일정을 일괄적으로 소화해야 하는 패키지 프로그램과 달리, 자유롭게 여행하면서 실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오소(O-SO)충주’의 강점이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체류형 관광의 활성화는 물론이고 ‘우연히 왔다가 머물게 되는 도시’ 충주의 매력을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충주를 찾아오는 관광객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 충주시 으뜸로 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주시, 충주관광, 충주로오소, 체류형관광, 프로그램,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2월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한류 성지순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