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김득신문학관, 파란마음 하얀마음 어린이노래 특별기획전 운영

국립한글박물관 기획전시회의 순회전시로 선정돼 지난해 부터 이달 29일까지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1/25 [13:40]

증평김득신문학관, 파란마음 하얀마음 어린이노래 특별기획전 운영

국립한글박물관 기획전시회의 순회전시로 선정돼 지난해 부터 이달 29일까지

양상국 | 입력 : 2023/01/25 [13:4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증평군 독서왕 김득신문학관이 국립한글박물관과 함께 진행하는 특별기획전 ‘파란마음 하얀마음, 어린이노래’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국립한글박물관 기획전시회의 순회전시로 선정돼 지난해 9월 23일부터 이달 29일까지 김득신문학관 3층 전시실에서 진행한다.

 

▲ 김득신문학관-특별기획전 _ 증평군

 

문학관은 세대를 초월한 아름다운 한글 동요 노랫말과 의미, 동요사를 총 3부로 구성해 선보였으며, 현재까지 총 3,500여명의 관람객들이 찾았다. 특히 청음장치, 미디어 체험물 등으로 관람객들이 직접 동요를 들어 볼 수 있도록 하고, 전시해설과 나만의 동요 무드 만들기 등 연계프로그램도 운영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 김득신문학관-특별기획전

 

군 관계자는 다른 문화시설·기관과 지속인 협업을 통해 우수 전시 콘텐츠를 지역주민들에게 소개하겠다며 지역 고유의 정체성 있는 수준높은 문화예술프로그램제공과 상설공연장 등 문화기반시설도 확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 인삼로 9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증평군, 김득신문학관, 국립한글박물관, 특별기획전, 볼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