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에 위치한 건강하고 맛있는 '농가맛집' 화제다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한 밥상을 차리는 노부부가 운영하는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1/27 [04:05]

무안에 위치한 건강하고 맛있는 '농가맛집' 화제다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한 밥상을 차리는 노부부가 운영하는

박미경 | 입력 : 2023/01/27 [04:0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전남 무안군에는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한 밥상을 차리는 노부부가 운영하는 농가맛집(하늘꿈식탁)이 있어 화제다. 농가맛집은 향토음식의 계승발전과 지역의 고유한 식재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농촌진흥청이 조성한 농촌형 외식 사업장으로 농산물의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여 농가 소득과 연계하는 외식 공간이다. 

 

▲ 무안 농가맛집 하늘꿈식탁 내부시설 _ 무안군

 

현재 무안군에는 하늘꿈식탁(무안군 일로읍 삼일로 712)이 2016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운영 중에 있으며 인기 메뉴로는 무안의 특산물인 갓시래기로 만든 갓시래기 황태찜, 한우차돌박이 버섯두부전골, 수제 등심왕돈가스가 있다. 

 

▲ 무안 농가맛집 하늘꿈식탁 갓시래기 황태찜 _ 무안군

 

하늘꿈식탁의 또 다른 재미는 맛집 대표인 노부부가 직접 재배한 유기농쌀, 유기농보리, 갓시래기(건조)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하늘꿈식탁에서 건강한 음식을 먹고 인근에 있는 동양최대의 백련자생지인 회산백련지를 들러 쉼표 하나 찍고 나만의 힐링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여행의 별미다.  

 

▲ 무안 농가맛집 하늘꿈식탁 차돌 두부버섯전골

 

무안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하늘꿈식탁은 무안의 숨어 있는 맛집으로 노부부의 손맛과 정성으로 만들어진 건강한 밥상을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최적의 농촌형 외식공간으로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다며 최근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고 전했다. 하늘꿈식탁의 운영시간은 점심은 11:00~15:00, 저녁은 오후 3시까지 예약을 해야 하며 일요일은 휴무이니 참고 하시면 된다.

전남 무안군 일로읍 삼일로 7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안군, 농가맛집, 건강한먹거리, 밥상, 지역식재료, 먹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