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행 차별 없는 관광약자 친화환경 조성

시군 공모로 5곳 선정해 점자불록편의시설 등 개보수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1/31 [06:24]

전라남도, 여행 차별 없는 관광약자 친화환경 조성

시군 공모로 5곳 선정해 점자불록편의시설 등 개보수

김미숙 | 입력 : 2023/01/31 [06:24]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라남도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등도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도록 ‘2023년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사업’은 전남을 찾는 모든 관광객이 여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을 개선하고 관광약자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관광약자 친화 여행지- 장성 장성호관광지(수변데크 경사로 개선) _ 전남도

 

전남도는 오는 2월 17일까지 시군 사업 계획서를 받아 전문가와 관광약자 등이 포함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 대상지 5개소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관광지에는 관광약자를 위한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의 개보수, 이동 동선 개선을 위한 경사로 및 점자블록 설치, 상설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 사업에 총사업비 10억 원이 투입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업 시행 전에 관광 약자와 전문가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컨설팅을 추진해 관광 약자가 여행에서 겪는 불편 요소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방침이다.

 

▲ 관광약자 친화 여행지- 보성 율포해수욕장(보도블럭 설치 및 경계석 정비)

 

조대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전남은 매년 5천만 명 이상 방문하는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라며 지속적인 관광환경 개선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제약 없이 여행하는 열린 관광지로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남도는 2019년부터 함평 엑스포공원, 화순 남산공원, 광양 배알도 수변공원 등 총 21곳의 여행지에 장애물 없는 관광환경을 연차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편안한여행,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