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교감하며 둘러보는 걷는 파주 걷기 길

파주시에는 경기둘레길,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DMZ 평화의 길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2/10 [08:20]

자연과 교감하며 둘러보는 걷는 파주 걷기 길

파주시에는 경기둘레길,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DMZ 평화의 길

양상국 | 입력 : 2023/02/10 [08:2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파주시에는 경기둘레길,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DMZ 평화의 길 등 자연과 교감하며 마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걷기 길이 조성돼 있다. 먼저 경기둘레길은 평화누리길(김포~고양~파주~연천), 숲길(연천~포천~가평~양평), 물길(여주~이천~안성), 갯길(평택~화성~안산~시흥~부천~김포) 등 특색 있는 테마길로, 경기도 외곽을 따라 아름다운 경관과 역사, 문화, 생태자원을 경험할 수 있다.

 

▲ 파주 걷기 길, 자연과 함께 걸어보세요-DMZ 평화의 길 _ 파주시


이중 파주 구간은 동패지하차도부터 장남교까지 총 67km 구간으로, 안내판 설치, 쉼터 교체, 노면정비 등을 실시해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노선은 경기둘레길 홈페이지(www.gg.go.kr/dulegil/main.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는 임진각에서 출발해 통일대교를 거처 초평도, 임진나루 율곡습지를 탐방할 수 있는 걷기 길로 10월까지 운영된다.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파주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홈페이지(www.pajuecoroad.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파주 걷기 길, 자연과 함께 걸어보세요_평화의 길(테마노선)     

 

DMZ 평화의길 주노선은 강화~고성까지 약 523km에 이르는 걷기 길로, 올해 9월 개통 예정이다. 테마 노선은 도라전망대와 철거 감시초소(GP)를 견학할 수 있는 21.4km 코스로, 4월 운영을 재개하며 3월 중순부터 두루누비(www.durubi.kr)에서 방문 날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김윤정 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파주 걷기 길에서 힐링과 휴식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되찾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걷기 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 파주시 시청로 5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걷는길, 둘레길, 생태탐방로, 평화의길, DMZ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