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어린이 대상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 열어

공모전은 전국의 8세부터 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12작품을 선정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2/11 [22:43]

인천시, 전국 어린이 대상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 열어

공모전은 전국의 8세부터 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12작품을 선정

이소정 | 입력 : 2023/02/11 [22:4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인천광역시는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작품을 통해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3년 어린이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인천시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8세부터 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12작품을 선정한다. 응모기간은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다. 

 

▲ 2022 대상 수상작품 _ 인천광역시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어린이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내용, 일상생활 주변에서 발생하는 어린이 안전 관련 위험 및 위해상황 등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 어린이가 생각하는 안전한 세상의 모습 등이다.

 

참가를 원할 경우 인천시 홈페이지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입상작품으로 선정되면 추후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표현성, 완성도 등을 심사해 3월 중순 경 입상자를 선정한다. 입상작은 시에서 제작하는 2024년 안전달력에 수록되고, 시민안전 홍보를 위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게시 및 각종 재난안전전시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박찬훈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이번 공모전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풍부한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 남동구 정각로 2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공모전개최,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