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신천 야외 스케이트장 운영 종료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장한 신천 야외 스케이트장 51일간 휴장일 없이 무료 운영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2/17 [07:53]

대구광역시, 신천 야외 스케이트장 운영 종료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장한 신천 야외 스케이트장 51일간 휴장일 없이 무료 운영

이형찬 | 입력 : 2023/02/17 [07:5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27일부터 51일간 운영해왔던 신천 야외 스케이트장을 지난 2월 15일(수) 운영 종료하고, 올여름에는 무더위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 물놀이장과 함께 맑아진 신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물놀이 체험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천 야외 스케이트장은 신천 대봉교 하류에 스케이트장(1,620㎡), 민속썰매장(675㎡)과 매점, 휴게실 등 편의시설 등이 설치·운영됐으며, 일평균 930명, 누적 47,000여 명의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 신천 야외 스케이트장 _ 대구광역시

 

대구시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스케이트장을 재개장해 운영했고, 겨울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들과 함께 방문한 많은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운영 중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시설물 만족도는 80% 정도, 이용요금 만족도는 92% 정도의 긍정 평가를 받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시민들로부터 제안받은 스케이트장 면적 확대 및 주차장 조성 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향후 운영 시 시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 신천 야외 스케이트장

 

대구시는 다가오는 여름철에는 신천에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무더위 피서지로 제공한다는 계획으로, 특히 야외 물놀이장과 연계해 맑아진 신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물놀이 체험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체험행사는 하천 안에서 카누, 패들보트 체험, 모래뜸질, 물총싸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부모에게는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주기적으로 수질검사(월 2회)를 실시하고, 물놀이 수질 기준 적합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방침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신천은 시민들이 가장 즐겨 찾는 휴식처로써 동식물과 사람이 함께 하는 친수 공간이 되어야 한다 라며, 앞으로 잘 가꾸고 정비하여 겨울철에는 신나는 스케이트장으로, 여름철에는 물놀이장으로 조성해 맑아진 신천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대구 중구 대봉동 65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야외스케이트장, 야외물놀이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