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문화자원첨단기술 접목해 특화상품 육성

강진담양 등 5개 지역에 29억 들여 체험형 실감콘텐츠 구축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2/19 [10:26]

전라남도, 문화자원첨단기술 접목해 특화상품 육성

강진담양 등 5개 지역에 29억 들여 체험형 실감콘텐츠 구축

박미경 | 입력 : 2023/02/19 [10:26]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전라남도가 관광객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문화자원과 정보통신기술(ICT)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특화콘텐츠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시군 공모를 통해 선정한 강진, 담양, 해남, 고흥, 영암, 5개 지역에 29억 원을 들여 정보통신기술관광농수산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한 7개 콘텐츠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 문화자원 활용- 곡성 장미나라의 달리는 열차 콘텐츠 _ 전남도

 

특화콘텐츠 개발사업은 지역 문화관광역사 등 자원을 관람객이 직접 보고, 듣고, 공감할 수 있는 체험형 실감 콘텐츠와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는 사업이다. 강진에는 다산박물관과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에 다산의 정원 미디어아트와 터널형 청자 소재 미디어아트를 개발하고, 담양에는 대나무박물관과 죽녹원에 대나무 관련 실감콘텐츠를 구축한다.

 

해남에는 중생대 디지털 수족관, 고흥에는 풍광과 명화를 주제로 실감콘텐츠를 개발하고, 영암엔 군민들의 이야기를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 영상으로 제작한다. 콘텐츠는 전남도와 시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외부 전문가의 기획회의를 거쳐 세부 콘셉트 등을 결정하고 오는 11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양국진 전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전남 문화자원을 활용한 특화콘텐츠를 확대해 관람객이 전남의 문화를 더 친숙하게 느끼고 즐기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에는 곡성 기차마을 ‘장미나라의 달리는 열차’ 가상현실(VR) 콘텐츠, 보성 한국 차박물관 ‘보성 녹차밭의 사계’ 미디어아트 등 6개 시군에 7개 콘텐츠를 제작했다.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문화자원, 볼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