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공룡박물관, 전국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공룡주제 독창적 캐릭터 및 캘리그라피, 나만의 공룡캐릭터 만들어 보아요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2/21 [10:25]

해남공룡박물관, 전국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공룡주제 독창적 캐릭터 및 캘리그라피, 나만의 공룡캐릭터 만들어 보아요

김미숙 | 입력 : 2023/02/21 [10:2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해남군은 해남과 공룡을 주제로 한 독창적인 캐릭터 발굴을 위한 제4회 전국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실시한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공룡과 캘리그라피를 접목한 공모전으로, 2020년 첫 개최이래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배출되었으며, 우수 작품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대형 플래카드, 거리 배너, 박물관 홍보 상품 제작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한 바 있다.

 

▲ 해남공룡박물관 캘리그라피 공모전 _ 해남군

 

해남공룡박물관을 떠올릴 수 있는 캐릭터(일러스트, 드로잉, 손그림, 스케치 등)와 그에 맞는 캘리그라피(타이틀, 카피, 명대사 등)를 평가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1인당 응모 가능 작품은 3매 이내로 작품규격은 8절지 이상의 종이 재질(한지, 도화지, 미색지 등)로 표현 방법은 제한이 없으며, 손 글씨와 한글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참가자격은 초등학생 이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해남공룡박물관 직접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 결과는 4월 26일 입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20명을 선정해 상장과 시상금(20~70만원)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해남공룡박물관 홈페이지 및 공룡박물관 운영팀(061-530-59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입상작들은 해남공룡박물관에서 전시되며 해남군과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 공유 및 작가명을 기재해 함께 홍보된다.

 

군 관계자는 해남공룡박물관에 오면 만나고 싶고, 해남을 떠올리면 연상할 수 있는 대중적이며 친밀한 캐릭터 디자인을 발굴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남군, 해남공룡박물관,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