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에서만 즐기는 ‘하멜촌 맥주’

네덜란드 맥아와 강진 쌀귀리 이용한 맥주 5종 개발, 시음회 열어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2/23 [15:05]

강진에서만 즐기는 ‘하멜촌 맥주’

네덜란드 맥아와 강진 쌀귀리 이용한 맥주 5종 개발, 시음회 열어

양상국 | 입력 : 2023/02/23 [15: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21일, 군청 구내식당에서 하멜촌 맥주 시제품에 대한 시음회를 열었다. 강진군은 하멜의 고향인 네덜란드 맥아와 강진 쌀귀리를 이용해 라거 2종(라거, 라거후레쉬)과 에일 3종(IPA, 페일에일, 스타우트)을 개발했다. 이번 시음회는 개발된 맥주 맛을 처음으로 평가받는 자리로 군의원, 지역언론사, 공직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시음회 결과 라거후레쉬와 페일에일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거후레쉬는 가벼운 풍미와 목 넘김이 부드럽고 시원한 청량감이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페일에일은 단맛과 묵직한 바디감이 있으나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하멜촌 맥주 시음회 _ 강진군

 

군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맥주 맛을 찾아내기 위해 강진청자축제 기간 중 관광객을 대상으로 5종 500병에 한정해 2차 시음행사를 연다. 최종 하멜촌 맥주가 완성되면 4월 중 디자인 상표등록 후, 하멜기념관 주변에 판매장을 신축하고 운영자를 모집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코로나19로 그간 쌓였던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한 관광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상황에서, 타 지자체보다 앞서 관광 분야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강진만이 보여줄 수 있는 흥미로운 콘텐츠로 관광객의 발길을 붙잡아야 한다며 하멜촌 맥주와 하멜커피는 오직 강진에서만 맛보고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관광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강진군은 지난해부터 맥주와 커피 브랜드 개발용역을 진행해 BI와 맥주 라벨 디자인, 하멜커피 컵 홀더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 하멜커피는 맥주보다 앞서 시음회를 마쳤으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성공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전남 강진군 강진읍 탐진로 1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