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93회 춘향제 기본 계획수립

전통과 첨단의 빛으로 민선8기 희망 담아낼 것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2/23 [16:40]

남원시, 제93회 춘향제 기본 계획수립

전통과 첨단의 빛으로 민선8기 희망 담아낼 것

이소정 | 입력 : 2023/02/23 [16:4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시와 춘향제전위원회가 제93회 춘향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사회적 제한들이 풀리면서 예전의 화려함을 되찾을 것으로 전망되는 이번 춘향제는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개최되며 민선8기 첫 춘향제라는 점에서 역대 춘향제보다 성대하고 화려하게 치러질 계획이다.

 

▲ 제93회 춘향제, 빛으로 화려하게 갈아입다(제92회 춘향제 춘향선발대회) _ 남원시

 

춘향제는 우리나라 대표 축제로 꼽힐만큼 전통이 있고, 내용면에서도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예술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제93회 춘향제를 통해 이러한 전통을 계승하고, 민선8기 시정비전인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남원의 역동적인 미래상과 시민의 바램을 축제 전반에 담아낼 계획이다.

 

▲ 제93회 춘향제, 빛으로 화려하게 갈아입다(제92회 춘향제 춘향이)

 

이번 제93회 춘향제는 전통과 첨단의 빛, 사랑과 낭만의 길, 먹거리와 국악의 흥, 공연과 체험의 맛 이라는 4개의 테마로 진행될 계획으로 테마별 다양한 공연과 전시로 풍성하게 채워놓았다. 특히, 이번 춘향제에서 주목할 점은 춘향제기간 남원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빛이다.

 

▲ 제93회 춘향제, 빛으로 화려하게 갈아입다(제92회 춘향제 춘향제향)

 

광한루는 미디어파사드와 만나 화려하게 변신하고, 요천엔 첨단조명으로 반짝이는 별과 달이 하늘을 밝히고, 강 위에는 연인들의 사랑을 담은 수백개의 LED종이배가 띄워질 예정이다. 요천 벚꽃길과 둔치 주변에는 꽃등과 갈대조명이 설치되어 그 은은함을 더할 것이고, 개막식과 다음날에는 불꽃과 드론이 펼치는 야광쇼가 그 화려함을 더할 것이다. 

 

▲ 제93회 춘향제, 빛으로 화려하게 갈아입다(제92회 춘향제 풍경)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춘향제의 테마는 전통과 첨단의 빛에서 화려한 남원의 미래를, 사랑과 낭만의 길에서 시민의 화합을, 먹거리와 국악의 흥에서 남원의 문화를, 공연과 체험의 멋에서 남원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그 어느 해보다 멋진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남원시 시청로 6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춘향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