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경남청년 버스킹 경연대회·콘서트’ 개최

노래, 댄스, 악기 연주에 재능있는 청년에게 거리공연 기회 제공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2/24 [09:50]

경상남도, ‘경남청년 버스킹 경연대회·콘서트’ 개최

노래, 댄스, 악기 연주에 재능있는 청년에게 거리공연 기회 제공

이형찬 | 입력 : 2023/02/24 [09:5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남도(이하.경남도)는 노래, 댄스, 악기연주에 재능과 열정이 도내 청년들에게 거리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의 활력을 도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버스킹 경연대회’와 ‘경남청년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해 도지사 관사 야외정원에서 개최한 경남청년 콘서트의 만족도 조사 결과, 지속적으로 경남청년 콘서트가 개최되기를 원하는 의견들이 많았고, 경남청년 콘서트에 참여한 청년예술가들도 더 많은 공연기회를 희망하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에, 경남도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버스킹 경연대회’와 ‘경남청년 콘서트’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2022년경남청년콘서트 _ 경남도

 

올해는 권역을 동부·중부·서부 3개 권역으로 나누어 3개 권역 예선전을 치러 본선 진출자를 뽑고, 본선 진출자 간 경연을 거쳐 8강 진출자를 선정(동부)한다. 8강 겨루기(중부)를 거쳐 최종 4인(팀)을 선발해 인기가수 1팀과 함께 공연하는 ‘경남청년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경남청년기본조례에 따라 만 19세 이상 만 39세 미만 청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팀일 경우에는 50% 이상이 청년이어야 한다. 최종 본선에 진출한 참여팀에 대해 프로필 사진 촬영권 등을 제공하고, 경남청년 콘서트에서 인기가수와 함께 공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도는 3월 중에 개최 시군과 장소을 선정하고, 4월 준비기간을 거쳐 5월부터 10월까지 ‘버스킹 경연대회’를 진행하고, 11월에 ‘경남청년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 2022년 경남청년콘서트

 

김용만 경남도 청년정책과장은 경남에도 서울 홍대나 이태원 거리처럼 청년들로 넘쳐나는 거리들이 생겨나면 좋겠다. 재능이 있는 청년들에겐 기회를, 도민들에겐 재미를, 경남엔 활력을 불어넣고 싶다며 관심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도는 관심있는 청년들과 도민들에게 버스킹 경연대회를 충분히 알릴 수 있도록 ‘청년 정보플랫폼(youth.gyeongnam.go.kr)’과 청년친화적 매체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버스킹, 청년활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