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본격적인 준비 착수

축제 주관대행사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열고 협상 1순위로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3/01 [08:19]

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본격적인 준비 착수

축제 주관대행사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열고 협상 1순위로

양상국 | 입력 : 2023/03/01 [08:1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옥천군은 ‘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군은 지난 24일 ‘축제 주관대행사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열고 협상 1순위 업체로 ‘㈜청주방송’을 선정했다. 심사위원으로는 포도․복숭아연합회 관계자,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 타 자치단체 공무원 등 7명이 참여했다.

 

제안 공모에는 ㈜엠비씨충북과 ㈜청주방송 2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 중 ㈜청주방송이 축제 프로그램 구성, 행사운영 능력, 행사장 배치 제안 타당성 분야 등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축제 용역비는 2억8천만원으로 △개막식 축하공연 및 가요제 등 주무대 공연 △방문객 참여 레크리에이션, k-pop 공연 등 보조무대 공연 △축제 운영 및 조성, 안전관리 등 축제 전반적인 내용을 진행하게 된다.

 

▲ 제14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 모습-복숭아판매 _ 옥천군

 

한편, 오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옥천군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는 지난 축제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제61회 충북도민체육대회 개최로 공설운동장 주변으로 이원화돼 운영되었던 과일 판매부스와 일반 농특산물 판매부스 등이 집약성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운동장 내 트랙 둘레로 집중 배치된다. 판매장에는 자원봉사자와 전동카트 등을 지난해보다 확대해 배치하고, 방문객들이 구입한 과일 상자를 옮겨주는 무료 배달서비스를 강화해 방문객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현철 농업정책과장은 대행사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리가 원하는 축제 기획 의도를 잘 살려 성공적인 축제를 이뤄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9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 옥천군, 향수옥천포도복숭아축제, 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