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찬란하게 빛나는 과학대전, 대한민국을 밝힌다.

문체부 ‘국제명소형 야간관광 특화도시’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3/05 [12:26]

대전광역시, 찬란하게 빛나는 과학대전, 대한민국을 밝힌다.

문체부 ‘국제명소형 야간관광 특화도시’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양상국 | 입력 : 2023/03/05 [12:2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는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일대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국제명소형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최종 사업지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사업’은 기존 야간 경관명소에 야간관광콘텐츠와 관광상품 등을 활성화하고 야간시간대에 관광객을 유치해 하룻밤 더 머무는 체류형 관광산업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대전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도전 끝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 엑스포 다리와 야간경관 _ 대전광역시

 

시는 이번 공모에 ‘찬란하게 빛나는 대전(과학대전-별빛대전)’을 테마로 갑천을 중심으로 ‘엑스포과학공원-대전컨벤션센터-미디어파크-문화예술단지-한밭수목원’ 등을 야간관광 핵심권역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와 야간명소 조성 방안 등을 제시했다.

 

▲ 인공지능 기술(Style Transfer)로 갑천변 야경사진을 고흐 스타일로 그린 그림_대전과학산업진흥원 제공

 

특히, 핵심권역의 야간명소와 함께 대덕특구, KAIST, 국립중앙과학관 등 과학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체류형 과학관광 콘텐츠’를 집중 강화하고 테마가 있는 야간식음, 야간공연, 야간체험, 야간개장 등 야간 특화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 갑천 수상스포츠체험장

 

또한, 지역 상권과 관광기업 등 민간 참여, 야간관광 교통 및 안내체계 개선 등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대전야간관광 생태계를 구축하고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전 사이언스 국제회의복합지구’ 등과 연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세부 프로그램 운영계획은 향후,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및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합동 컨설팅 등을 거쳐 확정하게 되며, ’23년 5월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 문화예술단지. 한밭수목원

 

대전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올해부터 4년간 국비 28억 원을 확보하고, 시비 28억 원을 더한 전체 56억 원의 사업비와 함께 원도심의 대전0시축제(야간축제), 유성 관광특구(온천관광, 숙박) 등과도 연계하는 등 대전 야간관광 활성화에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 스튜디오큐브 ‘미디어아트 공원’. 대전신세계 Art&Science


박승원 시 관광진흥과장은 대전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과학도시로서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꿀잼도시 대전의 관광산업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대전의 과학인프라와 야간경관명소 등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유일의 야간과학관광 브랜드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 관광공사, 대전엑스포과학공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