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헤이리 판 페스티벌’ 경기도 대표 축제로 선정

파주시의 ‘헤이리 판 페스티벌’은 역사문화관광 랜드마크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3/06 [08:35]

파주시 ‘헤이리 판 페스티벌’ 경기도 대표 축제로 선정

파주시의 ‘헤이리 판 페스티벌’은 역사문화관광 랜드마크

김미숙 | 입력 : 2023/03/06 [08:3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파주시는 ‘헤이리 판 페스티벌’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2023년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됐다. 경기관광축제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해 관광 상품성이 뛰어나고 대외 경쟁력이 있는 축제를 선정,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주시의 ‘헤이리 판 페스티벌’은 역사문화관광 랜드마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경기관광축제’에 참가했으며, 파주시 문화예술분야에서는 최초로 선정돼 도비 7천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 ‘헤이리 판 페스티벌’ 경기도 대표 축제로 선정 _ 파주시

 

역사문화관광 랜드마크 구축 사업은 탄현면 통일동산에 박물관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주변 문화자원인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출판도시 등과 연계하는 사업으로, 원활한 추진을 위해 ‘헤이리 판 페스티벌’ 축제 규모를 확장할 계획이다.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헤이리 판 페스티벌’은 헤이리 작가전, 온 마을이 미술관, 미술공연-라이브페인팅, 업사이클 체험,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연주회, 어르신과 마을 탐방 등의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수준 높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헤이리 판 페스티벌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시키고 경쟁력 있는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경기 파주시 시청로 5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헤이리판페스티벌, 역사문화관광, 경기관광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